스레드는 브랜드들에게 새로운 멋진 모임 장소입니다

Threads a cool new gathering place for brands

프리바이오틱 소다 브랜드인 Olipop이 Threads에 참여하면서, 그들은 그것이 어떤 맛이 있는지나 주장한 영양상의 이점에 대해 게시하지 않았다. “이 게시물에 참여해주세요. 그래야 내 상사가 나한테 자랑스럽다고 말해줄 거에요,” Olipop은 초기 게시물에서 썼다. “Oli, 너한테 자랑스러워,” TGI Fridays가 다시 게시했다. “고마워 아빠 <3,” Olipop이 말했다.

이것은 Olipop의 소셜 미디어 팀이 Threads에서 사용하는 “캐주얼하고 대화식이며 여유로운” 접근 방식이라고 Olipop의 콘텐츠 전략가인 Sara Crane은 말한다. 이 소다 회사는 직접적인 광고보다는 “관련 문화적 순간”에 대해 게시함으로써 Meta의 새로운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를 통해, 7월 5일에 론칭된 이후로 Threads에 가입한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려고 한다. 그리고 Crane은 이게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믿는다: Olipop은 이제 Threads에서 20,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소셜 네트워크 데뷔처럼 “모든 소셜 미디어 매니저가 서둘러야 한다,” Crane은 말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기적인 성공을 얻을 브랜드는 상황을 파악하고 Threads 언어를 구사할 것이다.”

그리고 Threads에서 사용되는 언어는 친근하고 트렌디한 인터넷 용어와 함께 자기 홍보 및 브랜드 간의 담화를 포함한다. 이것은 트위터를 재밌게 만든 풍자와 냉소와는 대립되는 어조이지만, 사람들과 광고주들을 은둔시킨 새끼앱에서의 독성과 혐오 발언으로부터의 안도감도 제공한다.

Threads의 가장 이상한 점 중 하나는 그것이 역으로 구축되고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는 유기적으로 성장한다; 사람들이 그것들을 발견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한 다음에 브랜드가 도착한다. 그러나 Threads는 많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가 준비된 상태로 시작되었다. 이로 인해 Threads는 이상한 분위기를 갖게 되었다. 사람들이 가입하면, 그들은 Netflix, Spotify 및 기타 대형 브랜드로 구성된 피드로 맞이한다. 브랜드들은 좋은 출발을 했다—웹 개발 회사인 Website Planet은 Threads와 Twitter의 30개 브랜드 계정을 살펴보고, Threads에서 팔로워가 적더라도 대부분이 Threads에서 더 많은 참여를 얻고 있음을 발견했다.

Threads에서의 브랜드 행렬은 단지 트위터 대안을 찾기 위한 열망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시선을 따라가기 위한 서두린 것이다. “나는 브랜드들이 마이크로블로깅 플랫폼을 찾고 있다고 보지 않는다. 그러나 그들의 대상이 그곳에서 찾는다면, 그들도 거기에 있고 싶어한다,” 디지털 상거래 플랫폼인 Commercetools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Jen Jones는 말한다.

Threads의 초기 날들은 많은 브랜드, 유명인 및 인플루언서들이 마이크 체크를 하면서 지냈다. 그리고 브랜드들이 실험하는 동안 일부 이상한 상호작용들이 있었다. Pizza Hut은 피자 크러스트에 대한 혼동스럽고 성적인 밈이 포함된 Thread를 게시하고 삭제했다. Pizza Hut은 댓글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브랜드들은 재치있는 농담과 밈으로 서비스를 테스트해보았다. 그러나 “나는 시나몬롤이다”라는 Cinnabon의 게시물과 같이 지친 게시물도 있다. 263,000명의 팔로워가 있는 Crumbl Cookies는 간단히 “안녕”이라고 게시하고 수백 개의 쿠키 이모티콘을 뒤따랐다. Wendy’s는 밈을 시도하고 Twitter를 조롱하며 265,000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이 모든 것은 브랜드들에게는 좋을지도 모르지만 (Pizza Hut의 실수는 제외하고), 이것은 앱에 사람들이 계속해서 찾아오도록 유지하는 종류의 콘텐츠는 아니다.

브랜드들의 홍수 가운데, 사람들은 여전히 Threads에서 자리와 어조를 찾고 있다. 그러나 정교한 검색 도구, 해시태그 또는 시간순 피드가 없기 때문에, Threads가 “실시간 업데이트 및 공개 대화를 위한 장소”가 되는 목표를 달성하기는 어렵다. 업데이트는 예상되지만.

Threads는 아직 광고가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 광고 수익을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장소가 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트위터보다 브랜드에게 더 친숙한 평판을 가지고 있으며, 트위터 소유주인 Elon Musk에 따르면 트위터는 광고 수익의 50%를 잃었다. 광고주들과 일반 사람들이 트위터의 혐오 발언과 기술적 결함에 실망한 상황에서, Threads는 양쪽 모두를 얻기 위해 강력한 입장에 있다. 그러나 정치와 뉴스를 밀어내지 않는 선택은 브랜드들에게 매력적일 수 있지만, 사람들의 흥미를 잃을 수도 있다. 그리고 사람들이 없으면, 브랜드 친화적인 Threads는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이지 않을 것이다.

인플루언서들에게는 Threads가 팔로워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장소이지만,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최상의 방법을 실험하고 있다. 유튜브 스타인 Mr. Beast은 이미 Threads에서 5백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으며, 무작위 팔로워에게 테슬라를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인플루언서들은 이미 그들의 관객 일부가 인스타그램에서 Threads로 이동한 것을 보았다. “이제 그들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찾는 문제입니다. 그들이 계속해서 돌아오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Captiv8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Krishna Subramanian은 말한다. Threads는 시각적 콘텐츠에 덜 의존할 수도 있으며, 이것은 인플루언서들이 어떻게 게시하거나 누가 최고의 팔로우 계정이 될지를 변경할 수 있다. “여기서 생성되는 콘텐츠 유형을 보아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초기 흥미는 이미 사라졌습니다. 분석 기업인 SimilarWeb에 따르면, Threads의 트래픽은 7월 7일에 안드로이드에서 최고조를 기록하였으며, 이후로는 둔화되었습니다. SimilarWeb는 앱에서 사용되는 평균 시간도 감소했다고 발견했습니다. 앱이 출시된 한 주 후에 인스타그램 책임자인 Adam Mosseri는 “성장, 유지 및 참여도가 현재 기대한 것보다 훨씬 앞서 있는 것”이며, 초반 절정을 넘어서기 위한 집중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Threads는 아직 애플 앱 스토어에서 소셜 네트워크의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2위입니다.

출시 후 먼지가 사라지면서, Threads는 어려운 몇 달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인플루언서 및 유명인사들을 중심으로 너무 많은 관심이 모이면, Discord나 Mastodon과 같은 대화형 공간 대신에 대형 브로드캐스트 채널이 되는 위험이 있습니다. Threads를 인스타그램에 연결하는 매력 중 하나는 사람들이 쉽게 친구와 가족을 찾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들이 초기 성공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들의 목소리가 계속해서 가장 큰 소리가 되면, Threads가 어떻게 변할지도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